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관소식 2016-11-07] 중앙도서관,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

센터 소식

by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 2018. 9. 7. 15:45

본문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Foreign Research Information Center)는 국가적인 외국학술지의 수집·보존 체계 구축을 통한 외국학술지 공동 활용, 학술정보 기반 국가 연구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어온 국가사업으로, 본교는 2011년 8월 교육·사회학 분야에 이어 2013년 10월 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로 추가 선정되었다. 현재 해당 분야 2,470여 종의 우수 해외학술지를 수집·보존하고 국내 모든 학생과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문헌복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연경 중앙도서관장은 “본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는 우수한 콘텐츠와 최상의 학술정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매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본교 도서관이 가진 인프라와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화의 사회적 기여와 나눔 확산을 계속해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외국학술지지원센터를 통해 무료 문헌복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학술지 리스트 및 이용방법은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fri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본교 도서관 홈페이지 및 RISS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재학 중인 이화인 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일반 연구자 누구나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 센터 소식 뉴스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