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관소식 2015-07-30] 도서관, 서울도서관과 협약 체결

센터 소식

by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 2018. 9. 7. 15:36

본문

본교 도서관(관장 정연경 교수)과 서울도서관은 7월 21일(화) 오전 11시 서울도서관에서 외국학술지 자원공유 및 도서관 서비스 확대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photo


서울도서관은 '서울의 정보중심, 도서관의 중심도서관'의 비전을 목표로 서울지역 도서관 정책을 수립하고, 서울학 등 시정 전문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서울의 대표 공공도서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본교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 검색 및 문헌복사 서비스 제공 ▲발간물, 주요 행사, 프로그램 정보 교환 및 상호 홍보 ▲기타 학술적 목적의 교류협력을 공동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은 외국학술지 정보자원을 공유하고, 관종(館種)의 벽을 넘어서는 도서관 간 협력과 지원 체계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연경 도서관장은 협약식에서 “본교와 서울도서관의 교류협력이 도서관 자원공유를 위한 좋은 모델이 되어 앞으로 더 많은 도서관과의 협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울도서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외국학술지 공유 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교 도서관은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로서 해당 분야 외국학술지의 수집·보존과 무료 문헌복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4년 외국학술지지원센터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 센터 소식 뉴스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