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관소식 2019-05-20] 중앙도서관, 경기도사이버도서관과 교류 협약 체결

센터 소식

by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 2019. 5. 23. 13:47

본문

 

중앙도서관중앙도서관(관장 차미경)과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5월 2일(목) 경기도청에서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자원공유 및 도서관 서비스 확대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본교의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 검색 및 문헌복사 서비스 제공 △양기관 서비스 및 발간물 상호 홍보 △기타 학술적 목적의 교류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본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외국학술지 정보자원을 공유하고, 관종(館種)의 벽을 넘어 도서관 간 협력과 지원 체계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상의 공공도서관으로, 경기도 내 공공도서관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전자책 서비스, 도서관 종합정보검색시스템, 도서관 연구 활동 및 직원 직무역량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미경 중앙도서관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가 갖고 있는 학술 자원을 공유하여 경기도 이용자의 다양한 정보요구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과 다양한 학술교류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교 도서관은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로서 해당 분야 외국학술지의 수집·보존과 무료 문헌복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국학술지지원센터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